▣ 주요특징
영화진흥위원회 녹음실은 1978년 9월 개관이래 현재까지 상업영화를 비롯해 저예산,
독립영화 등의
오디오 포스트 프러덕션 작업지원을 지원하며 각종 영화제 및
공공성이 높은 영상물의 제작기술지원을
통해 공공영상제작 활성화영상문화
다양성
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 주요작품
2012년 : <나는 공무원이다> 외 다수
2011년 : <7광구>, <열여덜 열아홉>, <로맨스 조> 외 다수
2010년 : <방가?방가!>, <달빛 길어올리기>, <내 깡패같은 애인> 외 다수
2009년 : <웨딩드레스>, <죽이고 싶은> 외 다수
2008년 : <영화는 영화다>, <모던보이>, <무림여대생>, <다찌마와 리>, <똥파리> 외 다수2007년 : <기담>, <화려한 휴가>, <천년학>, <밀양>, <극락도 살인사건> 외 다수
2006년 : <삼거리극장>, <경의선>, <짝패>, <방과 후 옥상> 외 다수
2005년 : <청연>, <미스터 소크라테스>, <작업의 정석> 외 다수
2004년 : <어깨동무>, <하류인생>, <얼굴 없는 미녀> 외 다수
2003년 : <내추럴시티>, <남남북녀>, <국화꽃향기>, <청풍명월> 외 다수
2002년 : <아 유 레디?>, <동승>,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 외 다수
2001년 : <세이 예스>, <몽중인>, <나비> 외 다수
2000년 : <진실게임>, <청춘> 외 다수

▣ 녹음실 시설

약 90평의 면적에 각종 믹스작업을 위한 공간이며, 국제표준
음향환경과 Avid ICON을 위주로 한 장비구성으로 렌탈 사용자를 위해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약 90평의 면적에 각종 믹스작업을 위한 공간이며, 국제표준
음향환경과 Neve DFC를 위주로 한 장비구성으로 렌탈 사용자를 위해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약 100평의 면적에 각종 믹스작업을 위한 공간이며, 국내 유일의 192채널 완전 디지털 믹스스테이지로써 7.1의 국제표준
음향환경과 함께 2K DLP, 16/35mm 필름 영사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메인 콘솔은 SSL Avant Plus.
모든 룸이 5.1 채널 표준음향환경이 완비되었으며 20만 종류의 사운드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각종 사운드디자인을 위한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35년 역사를 기반으로 역사적으로 가치가 높은 영상물들을
최신의 기술로 복원합니다. 각종 플레이어와 복원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50평 규모의 두 개의 폴리스테이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출입이 가능한 Foley B를 비롯해 무음실, 수조실 등의 시설과 함께 오랜 세월을 통해 축적된 각종 폴리도구로 최상의 폴리 사운드디자인을 위한 공간입니다.
소규모 부스 2개, 45평 대규모 부스 1개, 25평 조정실 규모로
구성된 ADR과 음악녹음을 위한 시설입니다. 각종 녹음을 위한
마이크와 부대시설이 완벽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믹스작업이 끝난 사운드를 필름으로 레코딩하기 위한 공간이며, 16mm 광학녹음은 물론, 35mm 디지털 광학녹음기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예약현황보기

▣ 스튜디오 일일 사용료 예약하기

구분 사용료 비고
4시간 초과 시간당
믹싱(A스튜디오) 250,000 초과시간당 50,000 ※시간외/휴일:
사용료X1.3
믹싱(B스튜디오) 300,000 초과시간당 50,000
믹싱(C스튜디오) 350,000 초과시간당 75,000
폴리 스테이지 A 150,000 초과시간당 20,000
폴리스테이지 B 180,000 초과시간당 25,000
대사 녹음 스테이지 150,000 초과시간당 20,000
음향편집실 130,000 초과시간당 10,000

최소 적용시간은 4시간입니다.
– 위원회가 정한 사용요령에 따라야 하며 사용자 임의로 시스템 셋업을 변경할 때에는
  사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최초사용 1시간은 시설이용요령 숙지시간으로서 계산하지 않습니다.

 

 ▣ 스튜디오 주간 사용료 예약하기

구분 사용료 비고
믹싱(A스튜디오) 2,000,000  
믹싱(B스튜디오) 2,500,000  
믹싱(C스튜디오) 3,000,000  
폴리 스테이지 A 1,200,000  
폴리스테이지 B 1,400,000  
대사 녹음 스테이지 1,100,000 마이크 MKH416, U87 제공
음향편집실  500,000  
 
– 녹음스튜디오 대여료는 1일 사용과 1주간 사용으로 구분합니다.
– 위원회가 정한 수칙에 따라야 하며 사용자 임의로 시스템 셋업을 변경할 때에는
  사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사용시간은 입실시간부터 퇴실시간까지 이며, 최초사용 1시간은 시설이용요령
  숙지시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필름영사기 (Mix Stage C) 이용시 시간당 20,000원이 추가 됩니다..

– 위원회 종합촬영소 입주업체(음향시설 사용업체 제외)는 정상 대여료의 20% 할인이
   적용 됩니다.
 

 작품당 후반 녹음 작업료 예약하기

구분 드라마 액션 SF영화 비고
본편 40,000~45,000 43,000~50,000 45,000~70,000  
예고편
트레일러
2,000~3,000 2,000~3,000 2,000~3,000  
예고편
티져
1,000~2,000 1,000~2,000 1,500~2,500  
DVD 사운드
마스터
2,000~3,000 2,000~3,500 2,000~3,500  
수출용 M&E 5,000~8,000 6,000~10,000 6,000~12,000  
합   계 50,000~61,000 54,000~68,000 56,500~91,000  

–  위 금액의 범위 내에서 정하되 편당 계약에 의할 경우 작품길이,내용등을 감안하여 조정 할 수 있습니다. 
–  35mm SRD 사운드 기준으로 Mono는 상기 금액의 70%로 계약 가능합나다.
 
▣  기타 작업료 예약하기

구분 작업 내용 규격 작업료 비고
광학녹음 모노 녹음 10분당 180,000  
디지털 레이저 녹음 10분당 240,000
아날로그 CF 녹음    
복사료 16/35mm MAG 10분당 60,000  
1/4″, DAT 10분당 30,000  
TC DAT, CD,
Hi-8mm
10분당 40,000
Beta 테이프 10분당 30,000
미디어
변환
MOD제작 4/hr 350,000 ※ 초과시간 당 40,000원
NTSC→PAL 10분당 30,000 ※ sound 전환만 해당
PAL→NTSC 10분당 30,000
NTSC방식의
Beta SP Insert
10분당 40,000 ※ Beta 사용료 포함
NTSC방식의
Digi Beta Insert
10분당 50,000
NTSC방식의
HD Beta Insert
10분당 80,000
Audio Date
→Hi-8mm
10분당 50,000  
Digi Beta 사용료 4/hr 250,000  
사운드 복원
(A)
복원프로그램 및
마스터링
Cut (영화) 150,000  
사운드 복원
(B)
복원프로그램
4개 ~ 8개 사용
Cut (영화) 120,000  
사운드 복원
(C)
복원프로그램 3개이내
사용
Cut (영화) 70,000  
장비대여 아웃보드 이펙트계열
장비
4시간 250,000  
재생기,녹음기류 4시간 40,000  
오디오
마스터링
디지털 시네마 마스터링 10분당 200,000 ※ 신설
멀티미디어 마스터링 10분당 200,000
– 작업에 필요한 재료비는 별도
– 기준 작업시간은 평일 09:00 ~ 18:00이며, 시간외 휴일 작업시 작업료의 1.3배 적용
– 장비대여 녹음시설 사용자에 한하여 대여하며, 고가의 장비 또는 기존 룸에 장착되어 
  있는 경우 대여가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