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남양주종합촬영소 내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습니까?
A 남양주종합촬영소는 도시락을 지참하신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해 야외 오픈 세트 곳곳에 파고라, 파라솔, 원두막 등을 마련해 두고 있습니다.
또한 우천시에도 지참하신 도시락을드시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영상지원관 2층에 위치한 대형 휴게실 2곳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단, 남양주종합촬영소 내 전문 식당가는 마련돼 있지 않으므로, 관람을 원하시는 고객 여러분들께서는 반드시 도시락을 지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영화 촬영이 있을 경우 관람에 제한이 있나요?
A 매우 드문 경우이기는 합니다만, 전통한옥 <운당> 세트의 경우 영화 촬영 시 부득이하게 관람객 출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Q 의상 대여는 가능한가요? 가능하다면 대여 방법을 알려 주세요.
A 가능합니다.
남양주종합촬영소 내 임대 입주해 있는 의상 대여 업체인 코디아트(031-579-0674)로 문의하시면,
필요 용도에 맞는 의상을 대여하실 수 있습니다.
의상별로 책정된 가격은 상이하오니, 대여 업체로 직접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Q 소품 대여는 가능한지요? 가능하다면 대여 방법을 알려 주세요.
A 남양주종합촬영소는 자체적으로 소품실을 운영하지는 않습니다만, 임대 업체인 소품실(연락처 031-579-0672)로 연락하시면 소품을 대여하실 수 있습니다.
대개의 경우 영화제작사에서 목록을 제출하면, 그에 맞춰 대여를 해 주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대여 기간은 보통 2박 3일입니다.
장기간 대여나 대여 비용에 대해서는 소품실로 직접 문의하시면 됩니다.
Q 소품이나 의상 촬영이 허용되나요?
A 허용되지 않습니다.
보유한 의상 중에는 디자인하시는 분이 직접 디자인을 한 의상도 있습니다.
그러한 의상을 몰래 찍어서 도용하시는 분이 있어서 사진촬영을 금합니다.
또한 사진기의 플래시 때문에 옷감 색깔이 조금씩 바래지는 문제도 있답니다.
또한 소품의 경우에도 대여하는 타 업체 관계자가 자신들에게 없는 물건을 찍어가는 경우가 있어서
그렇습니다.
일종의 산업스파이같은 사람을 경계하기 위해서이죠.
Q 춘사관 이용 문의드립니다.
A 우리 영화계의 선구자로 영화<아리랑>을 만드신 춘사 나운규감독의 호를 따서 지은 춘사관은 남양주종합촬영소 내에서 장기간 혹은 밤샘 촬영을 하셔야 하는 영화 스태프들을 위한 편의 시설입니다.
뿐만 아니라 기타 영상관련단체나 영화관련학과 학생, 영상미디어교육생 등도 이용 가능하며, 이용과 관련해서는 031-576-0125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단, 영화업계 종사자들이 남양주종합촬영소에 머무르는 동안 최대한 안락함을 느끼
실 수 있게 마련된 공간이니 만큼, 일반인의 이용이 제한돼 있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 관람 방법 가이드라인 문의드립니다.
A 이곳 남양주종합촬영소 관람체험시설을 가장 적절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시네극장의 영화상영 시간을 체크해야 합니다.
평일에는 오후 1:30분에 시작하고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오후 1시, 3시 2회 상영하니 영화 관람을 원하시면 먼저 상영시간을 염두해 두시고 관람을 하셔야 합니다.

이후 관람순서는 오픈 세트장과 전통한옥 운당을 먼저 보시고 실내인 영상지원관의 각종 영상체험시설을 둘러보시던지 아니면 그 반대로 하시던지 크게 차이는 없으며, 2시간에서 2시간 30분 소요 예상됩니다.
Q 대중교통을 이용해 남양주종합촬영소를 방문하려고 합니다.
A 대중교통을 이용해 남양주종합촬영소를 방문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홈페이지 메뉴에서 촬영소 소개> 오시는길에서 상세하게 소개돼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 휴관일은 언제인가요?
A 남양주종합촬영소는 매주 월요일과 설,추석 당일 휴관합니다.